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주 삼계탕 맛집 중화산동 예우랑 맛후기 가격 정보 (2023 초복 중복 말복 날짜)

by 유줄리 2023. 7. 3.

안녕하세요 벌써 2023년의 하반기가 시작되고 복날이 찾아오고있는 여름입니다.

올해 복날 날짜를 먼저 알려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2023년 복날 

초복 7월 11일 

중복 7월 21일

말복 8월 10일 입니다!

다음주면 벌써 초복이라서 보양식을 드시는 분들이

정말 많을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복날마다 삼계탕 집이 문전성시를 이루더라구요

저는 그래서 미리 다녀왔습니다

7월이 되고나니 덥고 습한 날씨가 정말 심해졌는데요

모두들 음식 잘 챙겨드시고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라면서 포스팅 시작할게요!

중화산동 예우랑 

전북 전주시 완산구 효자로 333 중화산동2가
찾아가는길
중화산동 예우랑, 빙상 경기장 건너편, 쉐보레자동차매장 뒤에 있습니다.
영업시간 매일 10:00 - 21:30
20:30에 라스트오더

 

메뉴를 보시면 삼계탕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제일 기본 메뉴인 전통한방삼계탕 가격은 17000원 입니다

기본으로 먹어도 정말 딱 좋더라구요 

저는 이번에 녹두가 들어간 녹두 한방 삼계탕 18000원짜리로 먹고왔습니다

산삼배양근은 19000원

흑마늘이 들어간건 20000원이네요!

어르신분들이 정말 좋아할것 같아요

닭한마리 칼국수도 판매중이고 갈비탕도 판매중이네요!

인상깊었던 점은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셔서 좋았어요 ㅎㅎ

자리잡고 앉으니 반찬이 나왔어요

삶은 계란도 나오고 오이고추와 김치와 쌈장 깍두기 등이 나옵니다!

몇분 기다리니 메뉴가 나왔어요 보글보글 끓고있는 삼계탕 자태가 정말 좋네요 

 

뜨거우니 절대 손으로 대면 안돼요 ㅎㅎㅎ 녹두한방 삼계탕이 나왔는데 정말 영롱하더라구요

뽀얀 국물도 너무 맛있고 닭고기 자체도 잘못가면 살도 별로 없는곳도 있는데

여기는 살도 오동통하니 붙어있고 부드럽고 잡내도 안나서 좋았어요

녹두 들어있는거 정말 추천이에요 고소하고 담백하니 너무 좋았어요

닭고기랑 쌀+녹두랑 먹으니 아주 밸런스가 맞는 식사가 된것 같았어요 ㅎㅎㅎ

국물도 어찌나 깊은맛이 나는지 ㅎㅎㅎ너무 만족스러웠어요 !!

양파 장아찌랑 정말 잘어울리더라구요 ! ㅎㅎㅎㅎ전주 삼계탕 맛집으로 이미 유명한 중화산동 예우랑!

초복 중복 말복 날에는 정말 웨이팅이 상당할것 으로 예상되니 미리미리 방문하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정말 닭다리도 오동통하고 맛나게 싹비우고 왔어요 

마지막으로 녹두랑 밥까지 클리어했습니다!

오랜만에 건강해지는 밥상을 먹으니 더부룩 하지도 않고 좋더라구요~~

이번 여름 맛난거 많이드시고 잘 이겨내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